본문 바로가기
정보

리클라이너 소파 장단점

by cococo 2021. 9. 1.

편안한 자세의 각도로 조정할 수 있는 리클라이너 소파를 고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소파 중에서도 고가의 가격에 형성되어 있는 만큼 장단점을 잘 확인하고 구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리클라이너 소파의 장점과 단점 정리해 보았습니다. 

 

 

장점

 

리클라이너 소파는 일반적으로 다음의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1. 편안함

 

다리를 올리는 부분을 올리거나, 등받이도 뒤로 젖히는 등 원하는 자세로 조정한 뒤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리클라이너 소파의 가장 크고 중요한 장점은 '편안함'입니다.  

 

 

사람은 활동하면서 서있거나, 앉아있는 등 장시간 오랫동안 같은 자세로 유지하면서 허리 등 신체에 부담을 줄 수 있는데, 리클라이너에서의 휴식은 하루 동안의 신체의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TV를 보거나, 책을 보면서 잠이 들어도 침대에서 이완하는 것만큼 편안한 자세가 유지되어, 소파에서 침대로 굳이 장소를 이동하지 않아도 침대만큼 좋은 수면의 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불면증이나 수면 장애가 있어 TV를 보면서 잠드는 등 특정한 수면 습관이 있는 경우, 소파에서도 질 좋은 수면을 할 수 있도록 이 소파를 선택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2. 다양한 기능 

 

리클라이너 소파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소파에 컵홀더가 있는 것은 기본이고, 전원 콘센트가 내장되어 있어 전원 연결도 가능합니다.

 

소파 자체에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는 경우, 영화를 보거나 스포츠 경기를 볼 때 더 생동감 있게 볼 수 있습니다. 

 

 

 

3. 건강에 도움 

 

발을 높일 수 있는 리클라이너는, 정맥이 혈액을 펌프질 하여 심장으로 되돌리기 위한 기능을하는데에 도움을 주어 정맥에게 필요한 매우 중요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렇게 다리를 올려놓는 휴식은 순환을 촉진하고, 몸의 긴장을 푸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있거나, 서있어야 하는 사람이라면, 다리를 올려 놓고의 잠깐의 휴식이 하루의 피로를 푸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리클라이너 소파 사진 (PIXABAY.COM)

 

리클라이너 구매시 고려할 점

 

단점이라기보다 리클라이너 소파를 구매할 때 일반 소파와 비교해 추가로 고려해 보아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1. 비싼 가격

 

일반 소파에 비해 위에서 설명한 여러 기능들이 들어가고, 편안함을 극대화하기 위한 과학적 설계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가격이 더 비쌉니다. 

 

 

2. 넓은 공간 차지 

 

등받이 부분을 뒤로 젖히기 위한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소파를 벽에 완전히 붙이기 힘들거나, 벽에 붙일 수 있더라도, 등받이를 열어야 하는 부분의 공간이 소파 내에 내장되어 있는 경우 소파 자체의 크기가 일반 소파보다 더 큽니다. 

 

따라서,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거실이 작거나, 사람이 많은 경우, 리클라이너 소파는 적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유지 보수와 청소 

 

많은 기능이 있는 만큼, 좀 더 세심한 유지 관리가 필요합니다. 소파 내에 움직이는 장치들에 대해 최소 2년마다 청소를 해주어야 하고, 컵홀더나, 빌트인 콘센트 등에 대한 추가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전기자동차, 수소자동차 전국 충전소 찾기

전기자동차와 수소자동차를 출퇴근 시간외에 장거리를 운전하려고 계획하고 있다면, 전국에 충전소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정부에서는 '한국전력 전기차 충전소', '저공해

cocotree.tistory.com

 

댓글